출처: http://khsong33.egloos.com/341967/

C# 프로그램은 자바나 C++과 같이 객체 지향 개념의 프로그래밍이다.

 하나의 C# 소스 파일에는 using statement와 namespace의 구문을 작성하는 프롤로그 부분 / 프로그램의 몸체에 해당하는 클래스로 이루어진다.

프롤로그는 없어도 소스는 작동되나 클래스는 반드시 하나이상 있어야만 한다.
=========다음은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초인 Hello World의 출력 소스이다.


위의 소스를 보면 using문과 namespace문의 프롤로그 부분과 Hello라고 이름 붙여진 클래스와 프로그램의 시작점을 나타내는 Main()메소드로 구성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다.

C++과는 다르게 C#에서는 메인 시작 메소드도 하나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.
이 Main()메소드를 정의할때 주의해야 될 두가지 사항이 있다.
=====================Main() 메소드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 1) Main() 메소드의 M은 반드시 대문자!!!
 2) Main() 메소드를 선언할 때는 항상 public static void로 선언!!!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2)번과 같은 이유가 붙은 이유는 public으로 접근에 제한을 두지 말아야 되며 static으로 한번 이상이 접근을 허용해서는 안된다는 의미인듯 하다.

====================프롤로그 부분 : using statement / namespace===========
닷넷 프레임 워크 안엔 유용하게 사용되는 클래스가 많은데, 이런 클래스를 유틸리티 클래스라 한다.
이 유틸리티 클래스는 네임스페이스 단위로 그룹지어져 있다.

이중 가장 중요한것은 System 네임 스페이스이다. 이는 주로 운영체제 시스템과의 상호 작용을 관리하는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고, C++의 using namespace std; 와 같이 표준 입출력(I/O)를 담당하고 있다.

위의 소스와 같이 System을 사용하지 않고 WriteLine을 사용시에는 (.)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.
  ex) System.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");


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