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처: http://devdev.tistory.com/348

Ansi <-> Unicode(유니코드)

 

간단하게 Unicode는 char를 2 byte로 보고 Ansicode는 1byte로 본다.

기본적으로 아무 생각안하고 프로그램을 작성 하였다면 Ansicode로 보면 된다.

 

1. Project -> setting 으로 들어가 컴파일 옵션에 추가해 준다.

 

 

2. 코드 수정

   "......" 로 묶여져 잇는 부분을 _T(".....")로 바꿔준다.

 

  char -> TCHAR
  LPSTR -> LPTSTR
  LPCSTR -> LPCTSTR

 

  strcpy -> _tcscpy
  strlen -> _tcslen
  strcmp -> _tcscmp

 

  fopen -> _tfopen
  atof -> _tcstod
  atoi -> _ttoi
  atol -> _ttol 

  rename -> MoveFile

 

3. Unicode <-> Ansicode 유용한 매크로

  #include <atlconv.h>

  USES_CONVERSION;

  Uncode     ->   Ansicode : ANSICODE = T2A(UNICODE)

  Ansicode  ->   Unicode : UNICODE = A2T(ANSICODE)

 

  추가적으로 설명하자면 위의 매크로는 다음 함수이다.

  - T2A 매크로를 따라가 보면 WideCharToMultiByte 임.

  - A2T 매크로를 따라가 보면 MultiByteToWideChar 임.

 

 4. 컴파일에 필요한 파일들 (For Unicode)

   mfc42u.lib
   mfcs42u.lib
   mfcs42u.pdb
  

   복사해 줄 위치

   CD-ROM Drive:\VC98\MFC\LIB
   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\VC98\MFC\Lib

 

출처: http://tong.nate.com/thisbe71/24531967


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