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lash 궁금하니?

Custom 컴포넌트 2 - ActionScript 컴포넌트

deguls 2008. 8. 21. 16:01
출처: http://chocodonut.tistory.com/255

1. ActionScript 컴포넌트 만들기

- MXML 컴포넌트와 마찬가지로 기본 컴포넌트를 확장하는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한 후 AS 파일로 저장한다.
- ActionScript 컴포넌트는 ActionScript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만들어야 한다. 
- ActionScript 프로젝트에는 디자인 뷰가 없기 때문에 컴포넌트 클래스에 대해 정확히 이해를 해야만 제대로
  코딩할 수 있다.



- ActionScript 프로젝트를 위한 라이브러리(SWC) 파일을 Library path에 추가한다.

 

- 위치는 C:\Program Files\Adobe\Flex Builder 3\sdks\3.0.0\frameworks\libs\framework.swc
- framework.swc 파일은 기본 컴포넌트의 라이브러리 파일이다.



- ActionScript Class 파일을 추가한다.

 

- mx.controls.Button 클래스를 상속받은 후 ActionScript 컴포넌트에 추가할 기능을 구현한다.



package {
  import mx.controls.Button;

  public class MyComp extends Button {
    public function MyComp() {
      super();
      this.label = "My ActionScript Component";
      this.setStyle("color", "yellow");
      this.setStyle("fontSize", 14);
    }
  }
}

2. ActionScript 컴포넌트 사용하기

- 이렇게 만든 ActionScript 컴포넌트를 Flex 프로젝트에서 사용한다.
- 새 Flex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Properties > Flex Build Path > Sourch path에 위에서 만든 ActionScript
  컴포넌트를 추가한다.



 

- ActionScript 컴포넌트가 Flex 프로젝트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.



- Flex 프로젝트의 Components 뷰에 등록된 ActionScript 컴포넌트를 스테이지에 끌어다 배치한다.


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mx:Application xmlns:mx="http://www.adobe.com/2006/mxml" layout="absolute"
xmlns:ns1="*">
<ns1:MyComp x="10" y="10"/> </mx:Application>

- 결과를 확인한다.